출근길에 본 문구, '성공하세요'


/* 728x90, 작성됨 09. 5. 25 임시 정지 */
아침 출근길에 길을 건너려는데 길 건너편에 왠 플래카드가 걸려있다.

무언가 보니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모양이었다.

'성공하세요, 기호 x번 이x박' 이라고 적힌 플래카드였다.

그런데 저 성공하세요라는 문구가 너무 눈에 확 띈 후에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다.

성공만 하면 모든게 다 없어진다라는 말인가?

성공하기 위해 저지른 모든 비리같은 것들도???

곰곰히 생각해보니

앞만 봐라, 이기면 장땡이다, 과정은 필요 없다 식의 결과 지상주의의 극치라고 생각되는

x명x 후보에게 너무나 잘 어울리는 문구라는 생각이 들었다.

그리고 조금은 억울한 생각이 들었다.

다시 곰곰히 생각해보니


나는 그렇게 x같이 살았어도 성공하고 나니 아무도 뭐라고 하지 못하고

이렇게 대통령까지 하려고 하지 않소~

억울하면 성공하시오~~


하고 약올리는 느낌의 문구인 것이다.

아..참..문구 한 번 잘 뽑았고만..

아..짱나..


ps. 요즘에 선거에 대해서 찍소리라도 하면 선거법 위반이라던데 이것도 걸릴라나?
몰라 맘대로 하라 그래..배째..ㅡ.ㅡ