끌림


/* 728x90, 작성됨 09. 5. 25 임시 정지 */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람들을 기다리다 서점에서 우연히 읽게된 책..

집으로 돌아오자 마자 모닝365에서 할인 + 쿠폰 + 캐쉬백적립금으로 질렀다.

그런데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읽다가 불과 5페이지쯤 지났을까..문득 드는

'도대체 내가 이 책의 뭐가 좋아서 이렇게 질렀지?'

라는 의문..그러다가 다시 몇 페이지를 넘어가고 나서

'아..내가 이래서 이 책을 그렇게 사려고 한거였구나'

라는 깨달음.

이 책에서 꼭 보아야 하는 것은 두 가지가 있다.

하나는 수백번의 여행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들.

여행을 많이 한 만큼 많이 찍은 사진 탓이겠지만

사진 속에 묻어나는 작가의 노하우는 그 사진들만 보고 있어도 여행의 즐거움을 생생하게 전해준다.

그리고 다른 하나는 여행에 대한 감상.

수백번이 넘는 여행에서 묻어나는 진솔한 이야기들은 책 이름 그대로 나를 두근두근거리는 상상 속으로 이끈다.

그런데 보지 말아야 할 것이 하나 있다.

사랑에 대한 작가의 잡설들..

갑자기 등장하는 사랑이야기들은 아직은 미숙한 작가의 오버다.

아름답게 쓰려 노력은 했으나 의욕만 앞선 글들이 방향을 잡지 못하고 좌충우돌 하면서 내 머릿속의 상상이라는 놈도 좌충우돌 하고 만다.

답답해진다.

여행 이야기로만 보면 좋은 책.

다른 이야기로는 가슴에 와닿지 못한 책.

아쉬움이 묻어나는 책이다.